대덕연구단지, 과학기술 클러스터로 성장

1993년 1월 · 대전(대덕)

1970년대 초 조성이 시작된 대덕연구단지는 1990년대 초까지 한국과학기술원·한국원자력연구소·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정부출연 연구기관이 속속 입주하며 본격적인 과학기술 클러스터로 자리잡았다. 1993년 대전 엑스포 개최를 전후해 단지의 위상은 더욱 높아졌다. 흩어져 있던 연구 역량을 한 곳에 집적시킨 이 실험은 이후 한국 기초·응용과학 연구의 핵심 거점으로 기능했다.

참고 자료

지도에서 보기